Friday Night in San Francisco

이 음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즈 기타리스트인 존 맥러플린(John McLaughlin), 알 디 메올라(Al DiMeola), 파코 데 루치아(Paco DeLucia)가  1980년 12월5일 금요일 저녁에 샌프란시스코의 워필드 극장에서 공연한 실황 앨범이다.

1979년과 1980년에 맥러플린과 데 루치아는 래리 코옐(Larry Coryell)이라는 사람과 유럽 투어 공연을 하였고, 맥러플린은 세사람의 음반을 만들려고 했으나 콜럼비아 레코드사가 코옐이 지명도가 낮다는 이유로 음반을 만들지 않았다. 다음 해에 미국투어 공연때 디메올라가 참여하여 그 덕분에 음반제작이 가능했다. 이 음반은 '가장 영향력 있는 어쿠스틱 기타 라이브 실황' , '이 세 명의 기타리 스트가 각자 발표한 음반과 비교해도 가장 훌륭한 음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사실 재즈에 대해 깊은 매니아가 아니어 세 사람이 세계적으로 얼마나 유명한 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첫 곡인 'Mediterranean Sundance/Rio Ancho'가 가장 기억이 남는다. 10분 조금 넘게 연주되는 이 곡은 반드시 들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세 명의 기타리스트들이 서로 대화하듯, 서로 놀이를 하듯 연주하는 것을 들어보면 연주 모습을 실제 보지 않아도 그들이 어떻게 공연하고 있을련지 쉽게 상상할 수 있다. 서로 미소를 머금은 채, 서로를 바라보면서 한 사람이 한 소절 연주하면 바로 다음 사람이 받아서 응답하고. 기타로서 이렇게 재미있게 놀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Track List

1. Mediterranean Sundance/Rio Ancho
2. Short Tales Of The Black Forest
3. Frevo Rasgado (이 곡이 가장 평판이 좋음.)
4. Fantasia Suite
5. Guardian Angel

신고
Posted by sunnysky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