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하늘 아래

아이투자닷컴에서 메일링서비스 받은 내용입니다. 대한해운, 고려아연은 몇달 전까지 보유하긴 했습니다만, 제가 보유한 종목이 하나도 없군요.

--------------------------------------------------------------------------------

[솔솔뉴스][실전투자가이드] 주당현금흐름 상위 30종목


6월의 첫 근무일이자 목요일까지만 일하면 되는 한 주의 월요일입니다. 6월 한달 동안 만족할 만한 수익률 내시고, 오늘부터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오늘은 실전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아래 표는 거래소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 주당현금흐름 상위 30종목을 뽑아 본 것입니다. 주당현금흐름은 한 주당 현금흐름이 얼마나 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주당현금흐름은 (영업활동 현금흐름 - 우선주배당금)을 보통주 주식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투자자들은 주당순이익 뿐 아니라 주당현금흐름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순이익은 조작이 비교적 쉽지만 현금흐름은 순이익보다는 조작하기가 훨씬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순이익이 흑자라 하더라도 현금흐름이 마이너스가 되면, 장기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투자활동이나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한 재무구조 개선, 배당금 지급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순이익 외에 기업의 현금흐름을 함께 체크하는 투자습관을 가지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