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하늘 아래

아이투자닷컴(www.itooza.com)에서 메일링 받는 내용입니다.

------------------------------------------------------------------------

[솔솔뉴스][실전투자 가이드] 가치의 절반도 안되는 주식들


미국발 훈풍에 힘입어 어제 미스터 마켓이 크게 웃었습니다. 자기가 가진 주식이 오르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기 때문에 별의미가 없을 수 있지만, 굳이 따지자면 종합주가지수 1800선도 회복했습니다. 어떻게 좋은 일 좀 있으셨습니까?


혹시라도 그렇지 않더라도 낙담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시장은 항상 열리고, 돈 벌 기회는 얼마든지 있으니깐요. 문제는 놓쳐버린 기회도 아니고, 돈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늘상 듣는 말이지만, 투자에서 가장 큰 문제는 준비되지 못한 자기자신이라는 투자 대가들의 조언을 다시 새기면서 오늘 하루도 즐겁게 시작하세요.


오늘은 아이투자가 직접 골라낸 싸고 좋은 주식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물론 이것이 곧바로 투자해야할 주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소개하는 PBR(주가순자산비율)이 낮은  주식 리스트는 회사의 순자산가치에 비해 주가가 어느 수준인지를 보여주는 기준에 따라 골라낸 것입니다.


단순히 PBR로만 본다면 0.5배에도 못미치는 주식들이 수두룩 합니다. 회사의 순자산가치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거죠. 일단은 '싼 맛'에 관심을 가져볼 만한 주식들의 리스트를 확인하시구요, 이런 주식에 투자할 때의 주의점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메일에 모두 소개할 수 없어 관련 내용을 링크합니다.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단독] 거래소 저PBR 1위 주식은?...TOP50
[단독] 코스닥 저PBR 1위 주식은?


좋은 하루 되세요!

<>한국투자교육연구소(KIER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