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하늘 아래

브라운 스톤의 '부의 본능, 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 이라는 책을 읽었다.


브라운 스톤이라는 사람은 한국사람이다. 재테크에 몇 번 실패한 후 50억 재산을 만든 다음 40대 초반에 은퇴하고 캐나다로 이주했다고 한다. 


책 내용 중간 중간 어떻게 재산을 불렸는지 나오지만 자세한 설명은 없다. 대신 책 내용의 많은 부분은 사람의 본능에 의한 오류들을 설명하는 내용이다. 이러한 오류 때문에 대부분 일반 사람들은 재테크에 실패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나름대로 괜찮은 내용이지만 어떤 자산을 통해, 어떤 방법이나 전략을 통해 50억대 자산가가 되었는지 좀 더 설명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책 내용 중에서 179페이지에 나오는 '가난을 극복하는 10계명'이라는 부분 와닿아 발췌해 본다.


1. 남들이 영화나 TV 보며 즐거워할 때 지루한 재테크 책을 읽고 저축계획표를 작성하라.

2. 남들이 명품 옷과 중대형차로 뽐낼 때 시장패션으로 센스를 높이고 소형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라.

3. 남들이 친구들에게 호기롭게 한턱내며 기분 낼 때 눈 딱 감고 자린고비라는 비난을 감내하라.

4. 남들이 휴일에 야외로 놀러 다닐 때 흙먼지 날리는 공사 현장이나 부동산업소를 답사하라.

5. 남들이 돈 많이 드는 골프·스키로 시간을 보낼 때 돈 안 들고 전신운동도 되는 등산·조깅을 즐겨라. 

6. 남들이 맛집 찾아다니며 돈을 낭비할 때 외식은 아예 생각하지도 말고 집에서 음식을 해먹어라.

7. 남들이 최신형 휴대폰을 자랑할 때 구식 휴대폰을 자랑스럽게 들고 다녀라.

8. 남들이 세계 곳곳을 돌아다닐 때 돈 안 드는 국내여행으로 휴식이 있을 여행을 즐겨라.

9. 남들이 대충대충 통 크게 살 때 10원 하나까지 꼼꼼하게 가계부를 기록하라.

10. 남들이 전세 살면서도 좋은 옷에 좋은 음식, 좋은 차 탈 때 내 집을 사고 융자를 갚아나가라.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