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하늘 아래

(아래 내용은 삼성증권블로그(태평로의 유쾌한 팝C이야기)에 실린 '직장인들의 애환 - 난 살기위해 먹는다! 건강보조식품이야기 (비타민, 발효유,홍삼, 흑마늘까지)'이라는 글의 내용중 일부임을 밝힙니다.)

건강식품 테마주란 노령화 사회 진입, 1인당 국민소득 2만달러시대, 예방의학에 대한 관심 증대 등으로 향후 성장이 전망되고 있는 테마주 입니다.

전반적으로 삶의 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도 건강식품 관련 테마주가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건강식품 테마주는 아래와 같다고 했습니다.

- 서흥캅셀, 엔알디, 유한양행, CJ제일제당, 쎌바이오텍, 동원F&B, 대상, 삼양제넥스

금일 종가 기준으로 네이버에서 데이터 찾아보면, 동원F&B와 삼양제넥스가 저PER, 저PBR 주식으로 눈에 띄는군요. 엔알디와 셀바이오텍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이라 그다지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건강식품 테마주 외에도 건강식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홍삼이라고 합니다. 홍삼 식품 중에서도 '정관장'은 한국담배인삼공사(KT&G)의 계열사인 한국 인삼 공사에서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KT&G 하면 담배가 연상되어 투자할 마음이 썩 내키지는 않지만, 건강식품 관련주로서 관심 가져 볼만 하는군요.

원문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직장인들의 애환 - 난 살기위해 먹는다! 건강보조식품이야기 (비타민, 발효유,홍삼, 흑마늘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