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하늘 아래

아이투자닷컴(www.itooza.com)에서 메일링 받는 내용입니다.

---------------------------------------------------------------------------

[솔솔뉴스][실전투자 가이드] 배당 투자에 좋은 주식 30


4월의 마지막 날에는 배당 투자에 관한 실전 투자 가이드를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주식투자 가운데 배당 투자는 비교적 안전한 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시로 사고 팔아 시세 차익을 노릴 요량이 아니라면 해마다 꼬박꼬박 들어오는 배당금만 챙겨도 적잖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로 몇몇 주식은 두자리수 배당수익률을 기록할 정도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보면 요즘 같은 저금리 환경에서 주식포트폴리오의 일부는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들로 채우는 것도 나빠 보이지 않습니다. 운이 좋아 주가가 많이 오르면 시세 차익을 노릴 수도 있겠죠.


오늘은 아이투자가 자체 시스템을 통해 골라낸 배당수익률 상위 주식들을 소개합니다.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이투자 홈페이지에서 관련 기사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4월 마지막 날 잘 마무리 하시고, 따뜻한 5월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투자 단독> 시가 배당률 상위 주식 30


시가 배당수익률은 주당배당금을 주가로 나누어 구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주가로 매수할 경우 배당금을 통한 수익률로만 얼마를 올릴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각 연도별 시가배당률은 1년간 주당배당금을 배당기산일 종가로 나누어 계산했습니다. 예상 시가배당률은 배당금을 지난해와 같은 금액을 지급할 경우, 4월28일(월) 종가로 해당 주식을 매수할 경우 예상되는 시가배당률입니다.


작년과 똑같은 배당금을 지급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지난 5년간 시가배당률 추이를 보면 올해 배당수익률이 어느정도 될 것인지 가늠하기는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기업들이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면 주당 배당금이 늘어날 수도 있는 만큼 아래 목록에 있는 기업들의 실적체크를 함께 한다면 실제치에 더 근접한 시가배당률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