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펀드를 찾아서] 실제 가치보다 저평가된 국내주식에 투자

출처 : 뉴스 > 조선일보 2008-08-28 03:26

SH Tops Value 주식형펀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SH자산운용
의 'SH Tops Value 주식형펀드'는 국내 주식시장에서 저평가된 주식을 선별해 투자하는 가치주 펀드다. 지수전망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성을 배제하고 종목의 가치분석 및 선택에 역량을 집중한다. 특히 중소형주 투자비중이 높은 여타 가치주 펀드에 비해 대형주 비중이 높다. 국내 주식시장이 하락세를 보인 최근 3개월, 6개월 수익률에서 국내 주식형펀드 평균보다 4~5%포인트 이상 나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운용전략

펀드의 기본 투자원칙은 시장의 비합리성으로 인해 내재가치 이하로 거래되는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다.

시장 상황에 따라 특정 방향으로 투자하기보다는 장세와 무관한 개별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고 투자한다. 즉, 기업의 내재가치 분석을 통해 주가가 내재가치 이하로 판단될 때는 매수하고 그 이상일 때는 매도한다. 저(低) PBR(주가순자산비율)종목을 중심으로 저 PER(주가수익비율), 고배당주 등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전망

7월 중순 이후 국제 유가가 급락세로 돌아서면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소폭 완화됐다. 하지만 여전히 경기위축에 대한 불안심리가 확산되고 있어 보수적인 운용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지금은 중장기 가치투자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일 수 있다. 개별종목 측면에서는 거시적인 측면의 악재가 이미 상당 부분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의 주가 하락국면은 저평가된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치밀한 개별 기업분석을 통해 공격적으로 주식 비중을 늘려갈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펀드정보

―펀드규모: 5194억원

―펀드설정일: 2005년 4월 19일

―판매사: 굿모닝신한증권, 삼성증권, 하나대투증권, 대신증권, CJ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 신한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신고
Posted by sunnysky